여성을 위한 종합선물세트, 석류

Date. 2018-12-05

붉은 빛깔이 참 고운 석류, 갱년기로 고생하는 여성은 꼭 찾아 먹어보자.

 

석류의 계절, 석류의 시대

제철은 10월부터 12월까지, 산지는 이란과 터키, 미국산 등이 유명하다.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 생과 자체나 주스로 먹는 것 외에 다양한 음식과 함께 믹스 앤 매치해 즐기면 보석보다 영롱한 매력을 더욱 발산한다. 바야흐로 석류의 시대가 왔다.

 

석류 콩 샐러드

붉은 빛깔이 참 고운 석류

석류에는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이 풍부하여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붉은 빛깔이 참 고운 석류는 갱년기로 고생하는 여성들이 꼭 찾아 먹어야하는 과일이다. 여성의 과일로 주목받고 있는 석류에 대해 알아보자.

 

석류 동치미 셔벗석류 동치미 셔벗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하다. 이소플라본은 체내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과 같은 작용으로 부족한 에스트로겐 보충에 좋다. 또한 세로토닌과 비타민의 함유량도 풍부해서 우울증 완화 작용과 체내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추가적으로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엘라그산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석류는 여성을 위해 자연이 주는 종합선물세트와 같다고 할 수 있다.

 

석류를 올린 크리스마스 케이크

 

여성호르몬은 여성의 모든 신체 기능에 관여하고 있어서 몸의 균형을 총괄한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여성 건강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여성 건강관리를 위해 무엇보다 여성 호르몬의 균형을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여성호르몬이 부족한 갱년기 여성들은 석류와 같은 여성호르몬 유사 물질이 많이 함유된 과일이나 영양제 등을 다양한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