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실무사3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잠수중 조회 35회 작성일 2022-01-23 10:38:04 댓글 0

본문

[한글시크릿] 공문서만들기 한글문서만들기 문서실무사1급

안녕하세요.
신나라강사입니다.
취업에 성공하신것을 축하드립니다.

공공기관에서 주로 내부와 외부로 나가는 문서로
공문서(기안)을 많이 작성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shinnalacom/222146319174

#공문서 #문서실무사1급 #문서만들기
송송 : 혹시 2021년에는 문서실무사 자격증 시험이 없나요?
신나라 : 한국정보관리협회사이트에
2021년 시험일정이 없어
해당본부에 전화해봤으나
연락을 안 받네요

확인되는데로 글 남길께요

취업에 별로 도움이 안되는, 쓸모 없는, 따지 말아야 할 자격증 알려드립니다.

0:00 인트로
0:24 전산회계/기업회계
1:45 MOS 모스엑셀파워포인트 등
3:04 ITQ 아이티큐엑셀파워포인트 등
4:35 위험물기능사

경영지원노리고 딴것들이 대부분인데, 저같은 경우는 효과를 전혀 못봤네요.
#자격증 #취업 #기업회계 #세무회계 #MOS #ITQ #위험물기능사

*위험물 기사는 없습니다. 없는걸 체크하고 영상을 찍었는데,
긴장해서 말을 하다보니 위험물 기사를 언급했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참고 부탁드립니다.

[사용하는 장비]

*3M 보안선글라스
https://coupa.ng/bQvEGZ

*소니 스틱형 IC 레코더 ICD-TX650
https://coupa.ng/bQvC6Q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구매하시면, 김직장인이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시바견몽무이 : ITQ는 실무에 도움 많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MOS에 비해 시험응시료도 정말 저렴한 편이고요. 2달만 빡공하시면 OA Master 취득 가능합니다. 다만 나이들어서 시험장가서 따기에는 쪽팔림이 있을 수도 있기에 늦어도 20대 대학생 때까지는 취득해야되고 취업준비에 더 딴다면 컴활1급 따시는 것이 좋습니다.
ᄋᄉᄋ : 현재 일본 IT 기업 준비중인 고3입니다.
MOS 는 국내취업할때는 큰 도움안됄수 있어도 일본취업할때 정보처리기사랑 같이 해외에서도 써먹을수있는 자격증입니다.
저는 MOS는 충분히 가치있는 자격증이라고 봅니다.
비토 : 회계 쪽 관심있으신 분들 꼭 읽어주세요. 회계분야 특성상 실무적인 부분이 강조되다 보니 자격증은 거의 필수입니다. 회계전공자로써 저희 학과는 졸업시험을 봐야하지만 특정 회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면 졸업시험을 면제해주기도 해요. 회계 관련 자격증은 국가전문자격증인 공인회계사와 세무사를 제외하고 10개도 더 넘습니다. 난이도 별로 자격증을 정리해보면

입문단계 - 전산회계 2급, FAT 2급, 세무회계 3급, 기업회계 3급, 전산회계운용사 3급, ERP정보관리사(회계) 2급, 회계관리 2급
초급단계 - 전산회계 1급, FAT 1급
초중급단계 - 세무회계 2급, 기업회계 2급, 전산회계운용사 2급, ERP정보관리사(회계) 1급, 회계관리 1급
중급단계 - 전산세무 2급, TAT 2급
고급단계 - 전산세무 1급, TAT 1급, 세무회계 1급, 기업회계 1급, 전산회계운용사 1급, 재경관리사

이렇게 입문단계부터 고급단계까지 방대합니다. 그리고 위 단계에서 보셨듯이 전산회계는 기초중에 기초이고 더 높은 단계를 배우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거쳐야하는 과정입니다. 기초도 없이 중급이상 단계인 전산세무 2급, 1급을 바로 공부한다고 그게 되겠습니까.. 그러니까 전산회계부터 취득하면서 기초 쌓으시고 더 높은 단계 자격증 차례대로 취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회계 관련 분야 취업에 도움됩니다. 영상 올리신 분처럼 전공자도 아닌데 전산회계 같은 기초자격증 달랑 한두개 가져다가 경영분야 지원해서 통과하면 그게 더 신기한거에요. 전공자이면서도 위의 고급단계 자격증 두루 취득하신 분들이 얼마나 많은대요.. 그러니 쓸모 없는 자격증 아니니까 안심하시고 공부하세요 !
(참고로 위의 자격증들은 모두 국가공인자격증이지만 기업회계는 국가공인이 아닌 민간자격이므로 취업과 관련해서 우선순위를 적게 두셔도 됩니다)
consultant BTS : 자격증 따기 전에 자기가 가고싶은 분야의 회사의 필수 밑 선호사항 보세요. 회사마다 원하는 자격증 있고, 그중에 많이 겹치는거 추려서 따세요. 그리고 어렵고 합격률 낮은 자격증,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자격증 따세요. 쓰잘대기 없는 거 10개 딸 비용으로 비싸고 회사들에서 많이 원하는 자격증 하나 따세요.
WS J : 뭐라도 하나 있는게 무조건 더 낫습니다. ITQ는 Excel, Word 표시가 돼서 누가봐도 기본은 하겠다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해요. 결국 서류통과하면 면접에서는 이미지 싸움입니다

[단독] 군사기밀 주고받은 연인...남녀 모두 징역형 / YTN

[앵커]
최전방 지역 정보를 담당하는 군 장교와 경찰관이 군사기밀을 누설해 각각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두 사람은 연인 사이였는데, 군 시설과 무기 배치 등이 담긴 비밀문서 수십 건을 모바일 메신저로 주고받다 적발됐습니다.

지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남자는 전방 육군 부대 정보 장교였고, 여자는 강원 접경 지역 경찰서 정보 담당자였습니다.

안보 교육을 통해 만나 합동정보조사팀에서 함께 업무도 봤던 30대 두 사람은 연인 관계였습니다.

이들이 각종 군사기밀을 주고받은 건 서로 만나기 시작한 2016년 11월 무렵.

경찰 A 씨가 정보 보고서 작성에 어려움을 호소하자, B 씨가 자신이 열람한 군사 정보를 준 겁니다.

10개월간 2급·3급 군사기밀 20여 건을 촬영해 모바일 메신저로 주고받았는데, 북한군의 부대 편성과 배치, 대남심리전 활동, 무전기 종류와 땅굴 분석은 물론 우리 군의 주요 군사 시설 위치나 무기 배치까지 포함돼 있었습니다.

군 보안 부대 조사로 두 사람의 군사 기밀 유출은 결국 발각됐습니다.

조사 결과 수집된 정보의 외부 유출은 없었고, 경찰서 내부 보고서 형태로만 사용됐습니다.

A 씨와 B 씨는 군사기밀 보호법 위반으로 각각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두 사람 모두 공무원인 만큼 군사 기밀이 외부로 유출된 건 아니라는 취지의 주장을 폈습니다.

하지만 남자는 군사재판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됐고, 여자 역시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형이 확정되면 경찰복을 벗어야 합니다.

재판부는 기밀이 외부에 새나가지 않아 국가 안전 보장에 현실적 위험은 없었다면서도, 부적절하게 유출, 수집된 기밀과 범행 기간, 횟수 등을 고려했다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YTN 지환[haji@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191001002238819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오태식 : 남자는 군인이라 군형법에 적용을받아 형이 쎈듯
대포수 정범모 사생팬 : 카카오톡이 킬링 포인트 ㅋ
황필립의 잡동사니 : 군인으로서 경찰로서 끝장났네요...
김종진 : 그니까 경찰이 문서작성하기 힘들다고 남친한테 투덜대니까 남친이 작성 형식 참고하라고 군사기밀 보냈다는거죠...?보낸쪽도 바보고 그거 잘못된거 모르고 받아놓고 항소하는쪽도 바보고...아님 진짜 간첩아녀?
쭌2요 : 메신저 서버 관리자는 들여다 볼 수 있는데 어떻게 유출이 없다고 자신하는건지...

... 

#문서실무사3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73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aafood.co.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help@ggemtv.com